로  그  인
비밀번호
개인정보변경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내 도서정보
- 주문내역
- 도서보관함
0
   현재위치 : HOME >
[판매] 젠더와 문학 [L.I.E영문학총서 제21권]

판매가  :
19,000원 (10%할인)
회원가 : 17,100원

지은이 : 이경란  |  발행일 : 2010-07-30  |  출판사 : LIE

ISBN : 9788993047110  |  판형 : A5  |  페이지수 : 276쪽

소개하기  :  

주문수량  :



『젠더와 문학』은 19세기 미국 여성문학을 알아본다. 19세기 많은 여성작가들의 등장이 문학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여성문학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면밀히 살펴본다. 또한 여성문학의 등장이 일어난 사회적 배경과 그에 대한 남성작가들의 반응도 실었다.

L.I.E. 영문학총서 21번째 책으로 19세기 미국여성문학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미국 여성들이 최초 전문직업인으로 미국문단에 등장하여 활동하기 시작하는 19세기 미국여성문학의 지형을 들여다보는 1장을 시작으로, 19세기 중반부터 20세기 전환기 사이에 등장하는 여성작가 작품들을 “여성성장 서사”, “충돌하는 욕망”, “지방색 정치학” 세 범주로 나누어 다루고 있다. 영국으로부터 혁명적 독립을 선언하며 세워진 나라 미국합중국이 아메리카 토착 인디언들을 몰살하고 흑인 노예들의 노동력을 착취하며 전쟁, 구매, 개척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서쪽으로 영토를 넓히며 대륙 국가로 발전하던 19세기, 중산층 백인 여성작가들이 그려낸 여성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들이 각 장의 주제를 이루고 있다.

미국 여성작가들의 작품을 텍스트만이 아니라 작가를 둘러싼 문화적 힘들, 젠더 이데올로기와 여성운동, 당대의 문학 생산과 분배의 양식, 작가와 독자, 고급 예술과 대중 예술, 장르의 서열 체계 같은 다양한 문화적 지도를 고려한 문학사적 역학을 아우런 미국여상문학의 생생한 지형도이다.

총 4부 9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장을 독립적인 글로 읽을 수 있다. 동시에 앞뒤 다른 장들과 주체적으로 혹은 연대기적으로 서로를 밝혀주는 글이 되도록 글들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들고 논의를 보강하여 전체 글을 유기적으로 엮어놓아 읽는 재미와 흥미를 발견 할 수 있다.

저자 이 경 란

현, 이화인문과학원 HK연구교수.

저서
『건축, 그 바깥에서』
『한권으로 읽는 근대 미국 단편선』

Ⅰ부 젠더와 문학

Ⅱ부 여성 성장 서사

Ⅲ부 충돌하는 욕망

Ⅳ부 지방색 정치학

1.잘못된 책은 교환 반품해 드립니다.
2.다른 책으로 교환 또는 이상이 없는 도서의 반품을 원하실 경우 구매자께서 운송비를 부담합니다.

주의사항
구매자의 관리소홀로 인한 파손도서는 반품, 환불 되지 않습니다.
결제후 2~5일 이내에 상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5만원 이상 구입시 무료배송입니다.
(제주도를 포함한 도서,산간지역은 항공료 또는 도선료가 추가됩니다.)
결제방법은 무통장입금, 적립금이 있습니다.
정상적이지 못한 결제로 인한 주문으로 판단될 때는 임의로 배송이 보류되거나,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0 EA
no img